- 전 세계 등록 간호사 대상 2025년 11월 10일까지 선호 언어로 지원 가능
아스터 DM 헬스케어(Aster DM Healthcare)가 총상금 25만달러 규모의 세계적인 간호상 ‘아스터 가디언스 글로벌 간호상(Aster Guardians Global Nursing Award)’의 제5회 후보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환자 간호, 간호 리더십, 간호 교육, 사회 또는 지역사회 봉사, 의료 분야의 연구·혁신 및 기업가 정신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전 세계 간호사를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지원자는 1차 분야 1개와 2차 분야 최대 2개를 선택해 이메일(www.asterguardians.com)로 11월 1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EY(Ernst & Young LLP)가 독립적으로 관리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감독한다. 최종 후보 10인은 2026년 5월 ‘국제 간호사의 날’에 맞춰 열리는 국제 시상식에 앞서 발표될 예정이다.
아스터 DM 헬스케어의 설립자 겸 회장인 아자드 무펜(Azad Moopen) 박사는 “지난 50여 년간 의료계에 종사하며 깨달은 한 가지 변치 않는 진리가 있다면 모든 의료 시스템의 힘은 간호사의 손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간호사들의 헌신, 회복력, 연민은 더 크게 인정받아야 마땅하다. 아스터 가디언스 글로벌 간호상은 그러한 깊은 감사의 마음에서 탄생했다. 이 상은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간호사들을 기리고, 다음 세대가 이 고귀한 직업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간호사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이 의료계의 영혼을 강화하는 것이기에 내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남아 있다”고 말했다.
역대 수상자 중에는 아프리카 전역의 암 치료와 교육을 변화시킨 가나의 선구적인 종양학 간호사 나오미 오헤네 오티(Naomi Ohene Oti)를 비롯해 케냐, 영국, 필리핀 등 세계 각지의 간호사들이 포함되어 있어 이 상의 진정한 글로벌 정신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