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이수스 코리아(컴퍼넌트 커머셜 사업부 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 등 4개 도시에서 AI 컴퓨팅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이수스는 AI 시대의 핵심 플레이어로, NVIDIA와의 파트너 관계를 통한 강력한 GPU 컴퓨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AI를 통해 급변하고 있는 시장 환경 속에서 에이수스의 서버, IoT, 미니 PC 기술이 어떻게 비즈니스의 경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제안과 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다.
지역별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사항과 솔루션에 대응하고, 트렌드 변화를 공유하고자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대전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됐다.
에이수스는 AI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을 소개했으며, NVIDIA를 비롯해 인텔 기반의 서버, IoT, 미니 PC 등 다양한 제품 소개 및 솔루션 구축 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에이수스 코리아 컴퍼넌트 커머셜 사업부 강인석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HPC, IoT, 미니 PC를 비롯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컴퓨터 부품 등 기업 및 개인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에이수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인텔 코리아는 세미나에서 인텔 제온6 프로세서의 AI 성능과 기능, 모델별 성능과 효율에 대해 소개했으며, AI 가속기 ‘Gaudi 3’를 통한 AI 가속 성능에 대한 설명도 이뤄졌다.
또한 에이수스는 NVIDIA HGX B200 및 B300 등을 기반으로 하는 다수의 AI 가속 연산을 위한 워크스테이션 서버를 선보였으며, 올해 국내 공급 예정인 소형 AI 슈퍼 컴퓨터 ‘Ascent GX10’에 대한 소개 및 전시도 진행됐다.
씨게이트는 HAMR 방식으로 최근 발표한 30TB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NVIDIA GPU 기반의 ASUS 서버와 연계되는 씨게이트 Exos AP 통합 스토리지 서버 및 OSNexus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설명했다. 에이수스 서버의 빠른 AI 및 빅데이터 처리 그리고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서버의 데이터 처리로 AI 솔루션에 있어 선도적인 TCO를 제공함을 강조했다.
강인석 지사장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AI 시장에서 데이터 용량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데이터 처리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요구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엔터프라이즈 서버를 비롯해 IoT, 미니 PC, 산업용 메인보드 등 폭넓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NVIDIA, 인텔, 씨게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구성된 완성도 높은 솔루션 또한 갖추고 있다. 이번 투어 세미나는 지역별 특성을 공유하고,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대화의 장으로써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시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우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