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가 되는 외국어 교육,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가 12월 1일(월)부터 2026년 1월 15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상담심리학부 △K뷰티학부 등 총 10개다.

정원 내 일반전형은 물론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 학사학위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는 학사편입을 비롯해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까지 신입생과 2학년·3학년 편입생 총 4479명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입학 지원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국내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이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입학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다. 모집 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온라인, 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이종봉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AI와 언어, K뷰티와 콘텐츠 경영, 외국어와 안전관리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며 “실무 능력을 증진시키고 싶은 현직자, 고교 졸업 후 일·학습 병행으로 나만의 길을 찾는 청년들,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려는 중장년층까지 각자의 학업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email protected])이나 전화,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