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ChatGPT 활용역량 강화' 특강 개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ChatGPT 시대, 달라지는 업무와 필요해진 역량'을 주제로 조직 내 디지털 혁신 전략 전파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특강은, 최근 전 세계적 화두인 ChatGPT 등 생성형 AI 언어모델 관련해, 디지털 혁신사례 및 요구되는 역량 등의 내용으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비즈니스인포매틱스학과 차경진 교수가 90여 분 동안 강연을 진행했으며, 사내 교육플랫폼인 GH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차경진 교수는 사회적 영향과 윤리적 쟁점을 신중히 고려해 공공기관에도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AI시대에는 기획력, 지식능력, 공감 및 협업 능력 등이 인재상으로 요구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세용 GH 사장은 "Chat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문서작성, 민원상담 등의 업무를 자동화하고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기술을 공공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H는 지난 4월 ChatGPT를 전사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무활용 사례공모전'을 시행했으며, 향후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온라인 및 실습교육을 연내에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