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도 농기계 임대사업 심의회 개최


진주시는 7일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에 앞서 임대농기계 기종 선정과 농기계임대사업의 운영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2023년도 농기계 임대사업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를 위해 진행한 ▲ 농업인 임대농기계 선정 설문조사 ▲ 농업인 건의사항 ▲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실적 ▲ 농기계임대사업소 타당성 용역 결과를 근거로, 동부권역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임대농기계 34종 69대를 선정하고,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의 효율적인 운영·관리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진주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농작업 기계화를 통한 영농철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을 위해 현재 남부(문산), 중부(집현)에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진성면에 개소할 예정이다.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에는 3명의 전담 인력과 함께 농기계 야외 실습장, 고온살균 세차장을 설치해 농업인들의 안전교육은 물론, 농기계 임대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균형 잡힌 농기계 서비스를 제공해 농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의 개소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농업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임대농기계를 적극 구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농기계임대사업소 심의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