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 눈높이에 맞춘 폭염 예방 가이드로 학부모 호평 잇달아
기상청이 지난 7월 더민엔터테인먼트(대표 최민경)와 함께 어린이들이 성인보다 작은 키로 인해 겪는 폭염 고통을 새롭게 조명한 폭염 피해 예방 ‘해피해피 캠페인’이 9월 현재 유튜브 조회 수 20만을 넘어서는 등 공익광고로서 유례없는 역주행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어린이의 키 높이에서 느껴지는 기온이 성인보다 월등히 높다는 사실(성인 체감온도 35℃일 때 어린이 체감온도 50℃)을 직접 경험하게 해 ‘아동은 뜨거운 지열로 인해 폭염에 취약하므로 혹서기에 특별한 돌봄이 필요하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학부모와 시민사회에 효과적으로 환기시켰다.
하절기 냉방기 사용법, 무더위 휴식 요령 등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했던 그간의 공익광고 패턴에서 벗어나 아동의 인권을 강조하면서 소홀했던 학부모들의 반성과 관심을 이끌어 낸 기상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빛을 발했고, 15년 넘게 국내외 톱 모델을 캐스팅해 온 더민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이 어우러진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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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