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캐릭터 ‘마루’, ‘춘배’, 6월 말 야구장 접수

- 웹툰 캐릭터, 연재 끝나도 팬덤 기반으로 캐릭터 생명력 이어가… 젊은 층 겨냥한 강력한 협업 IP로 부상
-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 ‘마루’는 LG트윈스와, 웹툰 <냐한남자> 캐릭터 ‘춘배’는 키움 히어로즈와 각각 협업 진행… 협업 굿즈 판매하고 캐릭터 시구 등 야구장 이벤트도 진행


지난해 LG트윈스와 웹툰 캐릭터 ‘마루’의 협업으로 웹툰 캐릭터와 스포츠의 협업 포문을 본격적으로 열기 시작한 네이버웹툰이 이 달에만 두 개의 프로야구 구단과 협업을 진행하며 캐릭터 사업 경쟁력을 높여간다. 최근 프로야구에서 젊은 팬 층을 겨냥한 IP 협업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웹툰 캐릭터가 강력한 협업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캐릭터 ‘마루’와 ‘춘배’가 각각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유니폼, 마킹키트, 모자, 키링, 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할 뿐만 아니라 야구장 이벤트도 열린다.

‘마루’와 LG트윈스 협업 상품은 6월 26일 오후 3시부터 LG트윈스 공식 온라인몰 ‘콜랩샵’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열리는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 내 팝업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캐릭터 시구, 포토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춘배’와 키움 히어로즈 협업 상품은 6월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영웅춘배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인다.

두 캐릭터가 나오는 웹툰은 모두 완결된 상태다. ‘마루’가 등장하는 <마루는 강쥐>는 지난해 11월 완결했고, ‘춘배’가 등장하는 <냐한남자>는 2021년 3월에 연재를 종료했다.

두 IP는 캐릭터 자체에 대한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연재 종료 이후에도 활발하게 캐릭터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마루는 강쥐> IP는 압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GS리테일, 메가MGC커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KT, 삼성 갤럭시 Z 플립6, 국민카드, LG 생활건강, 포토이즘, 롯데월드, 후지 인스탁스, 고려은단,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등과 성공적인 협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아떼, 에뛰드, 아크네스, 에이프릴스킨 등 뷰티 브랜드까지 협업 범위가 확대됐다.

<냐한남자>의 ‘춘배’ 캐릭터도 갤럭시 Z플립6, GS리테일, 어퓨, 게임 ‘테일즈런너’ 등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리즈로도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효은 기자 다른기사보기